안전한 최상의 도선서비스, 대산항도선사회!
No | 일자 | C/Sign | SHIP'S NAME | PILOT | 도선특이사항 & pilot's comment |
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012-12-20 | 3EHP8 | ABILITY | KH | 4항차 동안 ENG.사고 없었음.금항부터 기존 TUG적용 접이안 작업함. |
2 | 2012-12-20 | 3EHP8 | MOL ABILITY | KH | 4항차 동안 ENG.사고 없었음.금항부터 기존 TUG적용 접이안 작업함. |
3 | 2013-01-09 | VRYH3 | NORGAS CHIEF | YS | PS2-A3 이동중 GM이 불량하여 조선이 어려워 A8에 투묘함. |
4 | 2013-01-09 | VRYH3 | NORGAS CHIEF | YS | 승선시 우현으로 4도 기울어진 상태였으며 GM이40cm였음.변침시 16도까지 기움. |
5 | 2013-01-25 | 3EHP8 | ABILITY | LG | 추후 도선시 3600마력급 이상 예선 두척을 이용 접이안 할 것을 권고. |
6 | 2013-01-25 | 3EHP8 | ABILITY | LG | MB1접안중 ENG.고장으로 인해 긴급투묘후 MB2로 접안함.과거에도 ENG.고장경력 있음. |
7 | 2013-01-25 | 3EHP8 | MOL ABILITY | LG | 추후 도선시 3600마력급 이상 예선 두척을 이용 접이안 할 것을 권고. |
8 | 2013-01-25 | 3EHP8 | MOL ABILITY | LG | MB1접안중 ENG.고장으로 인해 긴급투묘후 MB2로 접안함.과거에도 ENG.고장경력 있음. |
9 | 2013-03-04 | 3FTH3 | BUENA LUNA | JS | 선장말에 따르면 L23번석 외에 다른부두는 지장 없다함. |
10 | 2013-03-04 | 3FTH3 | BUENA LUNA | JS | L23 좌접안시 로딩암과 크레인접촉 작업불가,우접안시 선체외부로 튀어나온 구명정이 펜더와 접촉 됨. |
11 | 2013-03-04 | VRGO9 | PEACE HILL | JS | H15접안시에는 좌현접안만 가능함. |
12 | 2013-03-04 | VRGO9 | PEACE HILL | JS | H15접안시 우현접안의 경우 본선 조명등때문에 육상갱웨이 설치불가. |
13 | 2013-03-05 | VRJX6 | WANISA | CH | 승선시 ASTERN TEST를 반드시 시행하여 ENG.상태 확인 후 작업 요함. |
14 | 2013-03-05 | VRJX6 | WANISA | CH | TA1으로 이동하여 투묘를 위해 감속, ASTERN을 썼으나 ASTERN이 되지 않음. |
15 | 2013-03-06 | 3EHP8 | ABILITY | KH | 3항차 동안 ENG.사고 없었음.금항부터 기존 TUG적용 접이안 작업함. |
16 | 2013-03-06 | 3EWE8 | KING RIVER | LB | 만선 적재후 출항시 각별한 주의 요함. 발동타력 부족예상됨. |
17 | 2013-03-06 | 3EWE8 | KING RIVER | LB | ENG.출력이 낮음. |
18 | 2013-03-06 | 3EHP8 | MOL ABILITY | KH | 3항차 동안 ENG.사고 없었음.금항부터 기존 TUG적용 접이안 작업함. |
19 | 2013-03-11 | 3FKR5 | BETELGEUSE | LG | 승무원 또한 전원 인도선원으로 자질이 부족함.도선시 주의요함.(차항 기항시 PSC검사 요구함.) |
20 | 2013-03-11 | 3FKR5 | BETELGEUSE | LG | VHF미청취,도선사다리 미설치,RADAR상태도 좋지 않음.전반적으로 모든 항해계기 문제가 많음. |
21 | 2013-03-11 | V7AB3 | MS DREAM | LG | H11접안시 반드시 우현접안. |
22 | 2013-03-11 | V7AB3 | MS DREAM | LG | 본선 구조상 H11접안시 우현접안만 가능함. |
23 | 2013-04-12 | DSRF2 | S PEGASUS | LG | 차항 기항시 ASTERN TEST 실시 요함. |
24 | 2013-04-12 | DSRF2 | S PEGASUS | LG | 11번석 접안중 ASTERN이 되지 않음. |
25 | 2013-05-03 | BIAV6 | SHAN YI | YS | L23접안시 들물 좌현접안만 가능함.다른부두는 이상없음. |
26 | 2013-05-03 | BIAV6 | SHAN YI | YS | L23접안시 본선 구조상 들물 좌현접안만 가능함. |
27 | 2013-05-07 | XUFE4 | L STAR | KH | 승선시 항해계기 정상작동 확인후 작업 진행 바람. |
28 | 2013-05-07 | XUFE4 | L STAR | KH | GYRO 및 RADAR 상태 매우 불량함. |
29 | 2013-05-27 | DSQM4 | KG OCEAN | KJ | 추후 당진 작업시 SPEED 고려하여 입출항 시간 조정 바람. |
30 | 2013-05-27 | DSQM4 | KG OCEAN | KJ | 당진 입항 시 MAX. SEA SPEED가 7.5Knot정도밖에 안됨. 저속선임. |
31 | 2013-05-27 | DSQM4 | SUNNY OCEAN | KJ | 추후 당진 작업시 SPEED 고려하여 입출항 시간 조정 바람. |
32 | 2013-05-27 | DSQM4 | SUNNY OCEAN | KJ | 당진 입항 시 MAX. SEA SPEED가 7.5Knot정도밖에 안됨. 저속선임. |
33 | 2013-05-29 | DSQF8 | DONG-A ICARUS | LG | 작업전 ENG.TEST 시행 바람. |
34 | 2013-05-29 | DSQF8 | DONG-A ICARUS | LG | H14석 입항 작업중 ENG. ASTERN이 되지 않음. |
35 | 2013-05-29 | DSQF8 | DONG-A ICARUS(내항선) | LG | 작업전 ENG.TEST 시행 바람. |
36 | 2013-05-29 | DSQF8 | DONG-A ICARUS(내항선) | LG | H14석 입항 작업중 ENG. ASTERN이 되지 않음. |
37 | 2013-05-29 | DSQF8 | DONG-A IKARUS | LG | 작업전 ENG.TEST 시행 바람. |
38 | 2013-05-29 | DSQF8 | DONG-A IKARUS | LG | H14석 입항 작업중 ENG. ASTERN이 되지 않음. |
39 | 2013-06-13 | BJMX | MI LAN | YS | 고속선이므로 작업시 주의바람. |
40 | 2013-06-13 | BJMX | MI LAN | YS | DS AHEAD와 DS ASTERN이 없으며 SLOW시 8~9KNOT의 속력인 고속선임. |
41 | 2013-06-13 | BJMX | MILAN | YS | 고속선이므로 작업시 주의바람. |
42 | 2013-06-13 | BJMX | MILAN | YS | DS AHEAD와 DS ASTERN이 없으며 SLOW시 8~9KNOT의 속력인 고속선임. |
43 | 2013-08-05 | 3EHP8 | ABILITY | CH | MB3접안 작업 중 ASTERN이 작동되지 않음. |
44 | 2013-08-05 | 3EHP8 | MOL ABILITY | CH | MB3접안 작업 중 ASTERN이 작동되지 않음. |
45 | 2013-08-25 | 3EHP8 | ABILITY | CH | 잦은 ENG.이상으로 항시 3600마력급 이상 예선 2척을 이용하여 접안할 것을 권고. |
46 | 2013-08-25 | H3FU | ANGEL 5 | LG | 노후된 RADAR와 GYRO 오차(약4도)가 심함. |
47 | 2013-08-25 | H3FU | ANGEL 5 | LG | 충분한 주의 요함. |
48 | 2013-08-25 | H3FU | ANGEL NO.5 | LG | 노후된 RADAR와 GYRO 오차(약4도)가 심함. |
49 | 2013-08-25 | H3FU | ANGEL NO.5 | LG | 충분한 주의 요함. |
50 | 2013-08-25 | 3EHP8 | MOL ABILITY | CH | 잦은 ENG.이상으로 항시 3600마력급 이상 예선 2척을 이용하여 접안할 것을 권고. |
51 | 2013-09-12 | D7MA | NO.5 SJ GAS | SH | ENG.사용시 각별한 주의 바람. |
52 | 2013-09-12 | D7MA | NO.5 SJ GAS | SH | S33번석 접안작업중 두차례에걸쳐 기관 오작동이 있어 사고의 위험이 있었음. |
53 | 2013-10-14 | BUPD | JIA SHUN | HB | ENG.사용시 주의요망. |
54 | 2013-10-14 | BUPD | JIA SHUN | HB | 일반선박과 달리 DEAD SLOW가 8.0KNOT임. |
55 | 2013-11-28 | 3ECD2 | IRISIANA | YS | H11번석 접안시 우현 접안만 가능함. |
56 | 2013-11-28 | 3ECD2 | IRISIANA | YS | H11번석 좌접안할 시 선미부분 펜더가 부족하여 접안 시 펜던에 걸치기 어려워 매우 위헙함. |
57 | 2013-12-17 | V7VC9 | STAVROPOL | HB | 접안 시 조금의 편향각 없이 평행하게 접안하여야 함. |
58 | 2013-12-17 | V7VC9 | STAVROPOL | HB | T52 접안하며 본선 구조상 선수부가 넓어 약간의 편향각이 생기며 부두에 닿아 본선 DAMAGE 입음. |
59 | 2014-01-30 | HSB4532 | SENNA 4 | CH | 차항 기항시 ENG TEST 및 수리여부 확인바람. |
60 | 2014-01-30 | HSB4532 | SENNA 4 | CH | A4에서 장안서 출항중 본선 TURBO CHARGER 이상으로 D'SLOW로 출항 함. |
61 | 2014-02-17 | 9VEY6 | MAERSK PENGUIN | LS | 접안 작업 중 부두 가까이 에서 ENG. 시동 불량. |
62 | 2014-02-20 | BRRA | HUA NAN 2 | KH | H11 접안 시 육상 구조물 때문에 반드시 좌현접안 해야 한다고 함. |
63 | 2014-02-20 | BRRA | HUA NAN NO.2 | KH | H11 접안 시 육상 구조물 때문에 반드시 좌현접안 해야 한다고 함. |
64 | 2014-03-03 | D8BK | GNS HOPE | LG | 추후 기항시 기존 승선 기준시간보다 15분정도 여유를 가지고 스케쥴 확정할 것. |
65 | 2014-03-03 | D8BK | GNS HOPE | LG | 엔진마력10,200정도의 저속선으로 7knot정도의 속력임. |
66 | 2014-03-03 | D8BK | GNS HOPE | LG | ASTERN이 작동하지 않아 조류에 밀려 사고의 위험이 있었음. |
67 | 2014-03-03 | D8BK | GNS HOPE | LG | 입출항시 대형마력 예선 수배권고. |
68 | 2014-03-06 | 9MHQ9 | IMBAK | LS | START AIR CHARGE에 문제가 있어 ENG.준비가 안되어 접안하지 못함. |
69 | 2014-03-07 | 9MHQ9 | IMBAK | HB | 작업전 ENG. TEST 반드시 시행바람. |
70 | 2014-03-07 | 9MHQ9 | IMBAK | HB | 출항 작업 준비중 START AIR CHARGE 문제가 재발함. |
71 | 2014-03-14 | 3EHP8 | ABILITY | SH | MB3접안 작업중 ASTERN이 되지 않음. |
72 | 2014-03-14 | 3EHP8 | MOL ABILITY | SH | MB3접안 작업중 ASTERN이 되지 않음. |
73 | 2014-04-24 | V7IB5 | GAS IMPERIAL | CH | 좌현 접안 시 크레인과 접촉 있음. |
74 | 2014-04-24 | V7IB5 | GAS IMPERIAL | CH | 무조건 우현 접안만 가능. |
75 | 2014-04-24 | V7IB5 | GAS IMPERIALE | CH | 좌현 접안 시 크레인과 접촉 있음. |
76 | 2014-04-24 | V7IB5 | GAS IMPERIALE | CH | 무조건 우현 접안만 가능. |
77 | 2014-05-22 | VRJD6 | FS DILIGENCE | JS | 후진추력 필요시에는 slow astern이나 half astern을 사용하여야 할것으로 사료됨. |
78 | 2014-05-22 | VRJD6 | FS DILIGENCE | JS | dead slow astern의 추력이 dead slow ahead의 30%에 불과함. |
79 | 2014-08-07 | DSNA3 | MORNING SEA | JS | H11접안 시 LOADING ARM위치가 맞지 않아 우현접안만 가능함. |
80 | 2014-08-07 | DSNA3 | MORNING SEA | JS | H11접안 요청 들어올 시 물때 확인 바람. |
81 | 2014-08-19 | D8CO | JS LANSHAN | LG | ENG사용시 주의 요망 |
82 | 2014-08-19 | D8CO | JS LANSHAN | LG | 5KNOT이상일 때 ASTERN이 걸리지 않음. |
83 | 2014-08-19 | VRGG4 | STOLT VOYAGER | LG | 엔진 성능 확인 및 도선사 배정 후 이와 같은 사실 알려드릴것. |
84 | 2014-08-19 | VRGG4 | STOLT VOYAGER | LG | 엔진 성능이 좋지 않음(출항후 10분정도 RPM을 올렸으나 4KT 밖에 나가지 않음) |
85 | 2014-09-20 | 5IM334 | DEVON | CS | FULL SPEED가 5KNOT밖에 안됨. |
86 | 2014-09-20 | 5IM334 | DEVON | CS | 본선 ENGINE RPM이 40이상 올라가지 않으며 SPEED가 5KONT밖에 안됨. |
87 | 2014-09-20 | DSQM4 | KG OCEAN | JH | 현상태 ENG수리 완료되어 작업에 아무 지장 없음. |
88 | 2014-09-20 | DSQM4 | KG OCEAN | JH | 당진 입항 시 MAX.11KNOT 속력 나왔음. 작업이상 없음. |
89 | 2014-09-20 | DSQM4 | SUNNY OCEAN | JH | 현상태 ENG수리 완료되어 작업에 아무 지장 없음. |
90 | 2014-09-20 | DSQM4 | SUNNY OCEAN | JH | 당진 입항 시 MAX.11KNOT 속력 나왔음. 작업이상 없음. |
91 | 2014-09-24 | BITZ | SHAN XIN | LG | 연통으로 검은 가스가 많이 나오고 매연 많이 나옴. |
92 | 2014-09-24 | BITZ | SHAN XIN | LG | 대기 오염을 우려하여시정 조치 하였으나 시정이 안될시 입항 금지 할 것 |
93 | 2014-09-24 | BITZ | SHAN XIN | LG | 대기 오염을 우려하여시정 조치 하였으나 시정이 안될시 입항 금지 할 것 |
94 | 2014-09-24 | BITZ | SHANXIN | LG | 연통으로 검은 가스가 많이 나오고 매연 많이 나옴. |
95 | 2014-09-24 | BITZ | SHANXIN | LG | 대기 오염을 우려하여시정 조치 하였으나 시정이 안될시 입항 금지 할 것 |
96 | 2014-09-24 | BITZ | SHANXIN | LG | 대기 오염을 우려하여시정 조치 하였으나 시정이 안될시 입항 금지 할 것 |
97 | 2014-10-27 | VRLF2 | TIGER SPRING | LG | 연돌에서 검은 가루 많이 나옴, 선미 스프링 윈치 약해 타이트 불가. |
98 | 2014-10-27 | VRLF2 | TIGER SPRING | LG | 연돌 매연 시정 명령, 선미 스프링 윈치 시정 명령. |
99 | 2014-11-09 | DSQP9 | GAS FORTUNE | KJ | ENG WINDRASS 문제 있음. -KH- |
100 | 2014-11-09 | DSQP9 | GAS FORTUNE | KJ | ENG WINDRASS 문제 있음. -KH- |
101 | 2014-11-09 | DSQP9 | ONSAN GAS | KJ | ENG WINDRASS 문제 있음. -KH- |
102 | 2014-11-09 | DSQP9 | ONSAN GAS | KJ | ENG WINDRASS 문제 있음. -KH- |
103 | 2014-12-06 | C6NE8 | CONSISTENCE | HB | 우현접안만 가능. |
104 | 2014-12-06 | C6NE8 | CONSISTENCE | HB | 우현접안만 가능. |
105 | 2014-12-30 | BYIS | FENG HAI 29 | LG | MOORING WINCH 파워가 약함. 기상 악화 시 위험. |
106 | 2014-12-30 | BYIS | FENG HAI 29 | LG | MOORING WINCH 정비 요함. |
107 | 2015-02-16 | DSNA3 | MORNING SEA | YS | 노후 불량선박 |
108 | 2015-03-26 | DSPT5 | SEA VENSU | LB | 접안중 후진기관이 작동하지 않고,MOORING 장비 또한 작동하지 않음. |
109 | 2015-03-26 | DSPT5 | SEA VENUS | LB | 접안중 후진기관이 작동하지 않고,MOORING 장비 또한 작동하지 않음. |
110 | 2015-03-29 | DSPT5 | SEA VENSU | LB | 출항중 후진기관이 작동하지 않음. |
111 | 2015-03-29 | DSPT5 | SEA VENSU | LB | 추후 입항시 또는 정박지에서 후진기관 TEST를 반드시 진행하여 작업요함. |
112 | 2015-03-29 | DSPT5 | SEA VENUS | LB | 출항중 후진기관이 작동하지 않음. |
113 | 2015-03-29 | DSPT5 | SEA VENUS | LB | 추후 입항시 또는 정박지에서 후진기관 TEST를 반드시 진행하여 작업요함. |
114 | 2015-04-08 | 3ECD2 | IRISIANA | YS | 연결작업시 스케쥴 여유있게 늦춰 잡아 놓을 것. |
115 | 2015-04-08 | 3ECD2 | IRISIANA | YS | MAX SEA SPEED가 9KNOT 정도에 불과한 저속선임. |
116 | 2015-04-10 | 9VKA7 | LIZZI KOSAN | YS | 연결작업시 스케쥴 여유있게 늦춰 잡아 놓을 것. |
117 | 2015-04-10 | 9VKA7 | LIZZIE KOSAN | YS | 연결작업시 스케쥴 여유있게 늦춰 잡아 놓을 것. |
118 | 2015-05-05 | 3ECI6 | PHENIX EXPRESS | HB | 선수 구조물 돌출 되어 있어 접안 현측 확인 요. |
119 | 2015-05-05 | 3ECI6 | PHENIX EXPRESS | HB | 선수 구조물 돌출 되어 있어 접안 현측 확인 요. |
120 | 2015-05-15 | 9V9940 | BUENA REINA | HB | 접안 시 선수 계류장치 및 선미 L/B 선외로 돌출 주의. |
121 | 2015-05-15 | 9V9940 | BUENA REINA | HB | 접안 시 선수 계류장치 및 선미 L/B 선외로 돌출 주의. |
122 | 2015-05-15 | S6AT3 | ELBA | HB | 접안 시 선수 UV 및 선미 L/B 돌출 주의. |
123 | 2015-05-15 | S6AT3 | ELBA | HB | 접안 시 선수 UV 및 선미 L/B 돌출 주의. |
124 | 2015-05-15 | S6AT3 | EPIC CATALINA | HB | 접안 시 선수 UV 및 선미 L/B 돌출 주의. |
125 | 2015-05-15 | S6AT3 | EPIC CATALINA | HB | 접안 시 선수 UV 및 선미 L/B 돌출 주의. |
126 | 2015-06-18 | DSRE4 | SUN IRIS | YS | 부두,묘지 접근 시 HEADWAY 제어가 힘들고 묘지 투묘 차 회두시 또는 양묘 후 |
127 | 2015-06-18 | DSRE4 | SUN IRIS | YS | - 출항 차 회두시에 선회반경이 매우 크므로 주변에 정박선이 많을 경우 대단히 주의 바람. |
128 | 2015-06-18 | DSRE4 | SUN IRIS | YS | 묵직하고 둔함. 주의 바람 |
129 | 2015-07-01 | D7NO | HANJIN TACOMA | CH | 노후선으로 엔진 고장 경력 있으며 양묘 장치에 이상 있음. |
130 | 2015-07-01 | D7NO | HANJIN TACOMA | CH | 노후선으로 엔진 고장 경력 있으며 양묘 장치에 이상 있음. |
131 | 2015-07-01 | D7NO | HL TACOMA | CH | 노후선으로 엔진 고장 경력 있으며 양묘 장치에 이상 있음. |
132 | 2015-07-01 | D7NO | HL TACOMA | CH | 노후선으로 엔진 고장 경력 있으며 양묘 장치에 이상 있음. |
133 | 2015-10-08 | S6AT3 | ELBA | KH | 좌현 접안 불가. 선체 외측으로 라이프 보트 돌출. |
134 | 2015-10-08 | S6AT3 | ELBA | KH | 좌현 접안 불가. 선체 외측으로 라이프 보트 돌출. |
135 | 2015-10-08 | S6AT3 | EPIC CATALINA | KH | 좌현 접안 불가. 선체 외측으로 라이프 보트 돌출. |
136 | 2015-10-08 | S6AT3 | EPIC CATALINA | KH | 좌현 접안 불가. 선체 외측으로 라이프 보트 돌출. |
137 | 2015-11-14 | 3ENU2 | GRAND ACE 7 | KJ | 타기 고장으로 인하여 충돌 위험 있었음. |
138 | 2015-11-14 | 3ENU2 | GRAND ACE 7 | KJ | 타기 불량 가능성 존재 및 비상조타 훈련이 되어있지 않아 주의 바랍니다. |
139 | 2015-11-14 | 3ENU2 | GRAND ACE7 | KJ | 타기 고장으로 인하여 충돌 위험 있었음. |
140 | 2015-11-14 | 3ENU2 | GRAND ACE7 | KJ | 타기 불량 가능성 존재 및 비상조타 훈련이 되어있지 않아 주의 바랍니다. |
141 | 2015-11-14 | 3ENU2 | STX ACE 7 | KJ | 타기 고장으로 인하여 충돌 위험 있었음. |
142 | 2015-11-14 | 3ENU2 | STX ACE 7 | KJ | 타기 불량 가능성 존재 및 비상조타 훈련이 되어있지 않아 주의 바랍니다. |
143 | 2016-01-20 | 9V7520 | CORSICA | YS | 32번석 접안중 LIFE BOAT가 본선선측 바깥으로 50cm이상 돌출되어 접안이 어려웠음. |
144 | 2016-01-20 | 9V7520 | CORSICA | YS | 접안중 LIFE BOAT가 본선선측 바깥으로 50cm이상 돌출되어 접안이 어려움. |
145 | 2016-01-20 | 9V7520 | EPIC CORSICA | YS | 32번석 접안중 LIFE BOAT가 본선선측 바깥으로 50cm이상 돌출되어 접안이 어려웠음. |
146 | 2016-01-20 | 9V7520 | EPIC CORSICA | YS | 접안중 LIFE BOAT가 본선선측 바깥으로 50cm이상 돌출되어 접안이 어려움. |
147 | 2016-02-05 | H3SE | MONA RIVER | HB | STOP후 ENG' START 잘 안됨 |
148 | 2016-02-05 | H3SE | MONA RIVER | HB | STOP후 ENG' START 잘 안됨. |
149 | 2016-02-05 | H3SE | SABITI | HB | STOP후 ENG' START 잘 안됨 |
150 | 2016-02-05 | H3SE | SABITI | HB | STOP후 ENG' START 잘 안됨. |
151 | 2016-03-08 | V7HC4 | ECO INVICTUS | ch | 본선 좌현측에 크레인으로 인하여 우현접안만 가능함. |
152 | 2016-03-08 | V7HC4 | ECO INVICTUS | ch | 본선 좌현측에 크레인으로 인하여 우현접안만 가능함. |
153 | 2016-03-21 | D7DD | KEOYOUNG FRONTIER | YS | H12 이안 직후 M/ENG' 고장으로 H12 전면항로상에 3샤클 비상투묘함. |
154 | 2016-03-21 | D7DD | KEOYOUNG FRONTIER | YS | 본선 설비 및 선원들 모두 자질이 수준 미달로 보임. 각별히 주의할 것. |
155 | 2016-03-21 | D7DD | KEOYOUNG FRONTIER (내항선) | YS | H12 이안 직후 M/ENG' 고장으로 H12 전면항로상에 3샤클 비상투묘함. |
156 | 2016-03-21 | D7DD | KEOYOUNG FRONTIER (내항선) | YS | 본선 설비 및 선원들 모두 자질이 수준 미달로 보임. 각별히 주의할 것. |
157 | 2016-03-21 | 2EJP4 | LINDA KOSAN | LG | 윈치 스피드가 낮아 양묘시 시간이 오래걸림 |
158 | 2016-03-21 | 2EJP4 | LINDA KOSAN | LG | 윈치 스피드가 낮아 양묘시 시간이 오래걸림 |
159 | 2016-04-14 | DSPR5 | GOLDEN HANA | HB | L26번석 접안 시 우현접안 ONLY |
160 | 2016-04-20 | 3FJA | GAS ONE | HB | L24 접안시 반드시 좌현계류 |
161 | 2016-04-20 | 3FJA | GAS ONE | HB | 본선 LIFEBOAT가 우현에 있음 |
162 | 2016-04-25 | 3ERV | HESED | KD | 본선 구조상 선교뒷쪽으로 현측 외판이 안쪽으로 심하게 들어가 있어 선미쪽 예선을 잡을 수 없음. |
163 | 2016-04-25 | 3ERV | HESED | KD | 평행접안이 어려우며 반드시 선수부가 부두에 먼저 TOUCH해야함.BOAT DECK가 펜더에 걸쳐져 매우 위험함. |
164 | 2016-04-25 | 3ERV | HESED | KD | 접안시 주의요함. |
165 | 2016-05-05 | DSPR5 | GOLDEN HANA | KG | 모든 부두에 무조건 우현접안 |
166 | 2016-05-05 | DSPR5 | GOLDEN HANA | KG | 모든 부두에 무조건 우현접안 |
167 | 2016-05-06 | BUPD | JIA SHUN | YS | H12접안시 우현접안 절대불가 |
168 | 2016-05-06 | BUPD | JIA SHUN | YS | H12접안시 우현접안 절대불가, 좌현접안ONLY |
169 | 2016-05-15 | BLAK6 | TONG ZHOU 6 | LG | 출항시 MOORING WINCH 속도가 너무 느림 |
170 | 2016-05-15 | BLAK6 | TONG ZHOU 6 | LG | 출항시 MOORING WINCH 속도가 너무 느림 |
171 | 2016-05-29 | XUEM5 | EVER HARVEST | KH | 출항시 ENG' 고장 |
172 | 2016-05-29 | XUEM5 | EVER HARVEST | KH | 출항시 ENG' 고장 |
173 | 2016-06-08 | 9V2088 | BUENA FORTUNA | HB | L23 접안시 무조건 좌현계류 ONLY. LIFEBOAT 부두 접. |
174 | 2016-06-08 | 9V2088 | BUENA FORTUNA | HB | L23 접안 시 좌현계류 ONLY. STB'D LIFEBOAT 부두 접. |
175 | 2016-06-08 | 9V2088 | BUENA FORTUNE | HB | L23 접안시 무조건 좌현계류 ONLY. LIFEBOAT 부두 접. |
176 | 2016-06-08 | 9V2088 | BUENA FORTUNE | HB | L23 접안 시 좌현계류 ONLY. STB'D LIFEBOAT 부두 접. |
177 | 2016-06-25 | BIBL4 | HE ZHONG 2 | CH | 투묘시 엔진 고장으로 긴급 전진투묘함. |
178 | 2016-06-25 | BIBL4 | HE ZHONG 2 | CH | 접안차 승선시 엔진 TEST 요함. |
179 | 2016-07-07 | VREB4 | CHEMITEC | LG | 타기 고장으로 인하여 긴급 투묘함. |
180 | 2016-07-07 | VREB4 | CHEMITEC | LG | 타기 고장으로 인하여 긴급투묘함. |
181 | 2016-07-08 | SVCF2 | NISSOS HERACLEA | CH | 접이안 도선시 특별한 주의 요함.(후진 추력이 전진 추력의 30%정도) |
182 | 2016-07-08 | SVCF2 | NISSOS HERACLEA | CH | 후진 추력이 전진 추력의 30% 정도로 현저히 낮음. |
183 | 2016-08-15 | ICQC | RBD ITALIA | LG | 타효 완전 불량 |
184 | 2016-08-15 | ICQC | RBD ITALIA | LG | 타효 완전 불량 |
185 | 2016-09-03 | 3FPZ8 | HUANG HE | CH | 자이로 이상,레이더 1대만 작동,주기관이상으로 감통운전,반속전진까지만 가능 |
186 | 2016-09-03 | 3FPZ8 | HUANG HE | CH | 주기관시동에어누설부족 |
187 | 2016-09-06 | 3FPZ8 | HUANG HE | HB | PSC 수배 검토 망 |
188 | 2016-09-16 | 9V2088 | BUENA FORTUNA | HB | H11 접안시 좌현계류 ONLY. |
189 | 2016-09-16 | 9V2088 | BUENA FORTUNA | HB | H11 접안시 좌현계류 ONLY. |
190 | 2016-09-16 | 9V2088 | BUENA FORTUNE | HB | H11 접안시 좌현계류 ONLY. |
191 | 2016-09-16 | 9V2088 | BUENA FORTUNE | HB | H11 접안시 좌현계류 ONLY. |
192 | 2016-09-22 | VRLW8 | XIN HAN | YS | 당진 입항시 만조접안은 절대 피할 것. 순조시 타효 불량. |
193 | 2016-10-20 | 9V2480 | YOU SHEN 8 | KH | 출항시 엔진이상있었음-승선시 엔진테스트 요망 |
194 | 2016-10-20 | 9V2480 | YOU SHEN 8 | KH | 출항시 엔진이상있었음-승선시 엔진테스트 요망 |
195 | 2016-10-21 | IBHF | GRAZIA BOTTIGLIERI | LB | MAX.SEA SP'D 가 6.2KTS 밖에 나지 않고, 접이안 중 ENG'이 여러번 꺼짐. |
196 | 2016-10-21 | IBHF | GRAZIA BOTTIGLIERI | LB | MAX.SEA SP'D 가 6.2KTS 밖에 나지 않고, 접이안 중 ENG'이 여러번 꺼짐. |
197 | 2016-11-29 | 3EVM4 | KLARA | HB | 신도 NO.1 & 2 BUOY 안쪽으로 진입하여 위험 초래. |
198 | 2016-11-29 | 3EVM4 | KLARA | HB | 신도 NO.1 & 2 BUOY 안쪽으로 진입하여 위험 초래. |
199 | 2016-11-29 | A8DL4 | MERCINI LADY | CH | ENG'추력이 약하며 HALF와 FULL의 차이가 많이남. 추후 입항 시 타력제어 유의 요. |
200 | 2016-11-29 | A8DL4 | MERCINI LADY | CH | 후진추력의 경우 전진추력의 60%정도이며, 3.5KTS에서 F/ASTN으로 정선까지 상당히 오래걸림. |
201 | 2016-11-29 | 3EVM4 | ST JOSEPH | HB | 신도 NO.1 & 2 BUOY 안쪽으로 진입하여 위험 초래. |
202 | 2016-11-29 | 3EVM4 | ST JOSEPH | HB | 신도 NO.1 & 2 BUOY 안쪽으로 진입하여 위험 초래. |
203 | 2016-12-16 | V7MB8 | STI SPIGA | KG | MCR 12,960마력 저속선 |
204 | 2016-12-16 | V7MB8 | STI SPIGA | KG | MCR 12,960마력 저속선 |
205 | 2016-12-20 | 9HRS8 | REDONDO | HB | 기관추력이 약하고 조종성능도 좋지 않음 |
206 | 2016-12-20 | 9HRS8 | REDONDO | HB | 기관추력이 약하고 조종성능도 좋지 않음 |
207 | 2017-01-18 | BRTJ | QIN FA 18 | KG | 만조접안은 어려움. |
208 | 2017-01-18 | BRTJ | QIN FA 18 | KG | ENG'성능이 좋지 않아 HALF까지밖에 못쓰며,3.5KNOT이하에서만 후진기관이 걸림. |
209 | 2017-01-18 | BRTJ | QINFA 18 | KG | 만조접안은 어려움. |
210 | 2017-01-18 | BRTJ | QINFA 18 | KG | ENG'성능이 좋지 않아 HALF까지밖에 못쓰며,3.5KNOT이하에서만 후진기관이 걸림. |
211 | 2017-02-24 | D7MW | NO.7 SJ GAS | ST | ENG'불량 |
212 | 2017-02-24 | D7MW | NO.7 SJ GAS | ST | ENG' 불량 |
213 | 2017-02-28 | SSLZ | ESNA | LG | 본선타효가 상당히 좋지 않고,ENG상태도 좋지 않음.평택조차7m이상시 접안 위헙함. |
214 | 2017-02-28 | SSLZ | ESNA | LG | 평택조차7m이상일 경우 가능한 접이안 작업 피하도록 해야함. |
215 | 2017-03-01 | VRGR9 | XIN RUN | IY | 본선 ENG불량으로 인하여 접안시 매우 위헙하였음. |
216 | 2017-03-01 | VRGR9 | XIN RUN | IY | 승선시 ENG TEST 확인 요망. |
217 | 2017-03-10 | C6CA7 | LNG JUROJIN | LG | 본선 주기관 응답이 매우 늦으며,출항시 15분간 주기관이 멈춤. |
218 | 2017-03-23 | VRCD5 | NINGBO PIONEER | LG | 저속선. 조차 4.5M 이상 시 입출항 곤란함. |
219 | 2017-03-23 | VRCD5 | NINGBO PIONEER | LG | 저속선. 조차 4.5M 이상 시 입출항 곤란함. |
220 | 2017-03-23 | VRCD5 | NINGBOPIONEER | LG | 저속선. 조차 4.5M 이상 시 입출항 곤란함. |
221 | 2017-03-23 | VRCD5 | NINGBOPIONEER | LG | 저속선. 조차 4.5M 이상 시 입출항 곤란함. |
222 | 2017-03-23 | VRCD5 | YUN TONG HAI | LG | 저속선. 조차 4.5M 이상 시 입출항 곤란함. |
223 | 2017-03-23 | VRCD5 | YUN TONG HAI | LG | 저속선. 조차 4.5M 이상 시 입출항 곤란함. |
224 | 2017-03-30 | D8BK | GNS HOPE | IY | 7kts 속력밖에 못내는 저속선. 대형마력 예선 수배 권고. |
225 | 2017-03-30 | D8BK | GNS HOPE | IY | 7kts 속력밖에 못내는 저속선. 대형마력 예선 수배 권고. |
226 | 2017-04-06 | DSQJ3 | GOLDEN WINGS | KG | H11번 접안시 무조건 우현접안 |
227 | 2017-04-06 | DSQJ3 | GOLDEN WINGS | KG | H11번 접안시 무조건 우현접안 |
228 | 2017-04-14 | 3FRL4 | GOONZARAN | HB | 저속선,30분 일찍 승선요망. |
229 | 2017-04-14 | 3FRL4 | GOONZARAN | HB | 저속선,30분 일찍 승선요망. |
230 | 2017-04-23 | 3FHM7 | DOWNY | HB | 선수 WINCH 파워 약함. 장시간 요함. |
231 | 2017-04-23 | 3FHM7 | DOWNY | HB | 선수 WINCH 파워 약함. 장시간 요함. |
232 | 2017-04-26 | OVRI2 | TORM MARGRETHE | HB | 엔진고장으로 신도 부근 긴급 투묘함. |
233 | 2017-04-26 | OVRI2 | TORM MARGRETHE | HB | 엔진고장으로 신도 부근 긴급 투묘함. |
234 | 2017-04-28 | DSQH5 | KTS BLUE | JK | 선외돌출 부분이 많아 접안시 주의 |
235 | 2017-04-28 | DSQH5 | KTS BLUE | JK | 선외 돌출부분이 많아 접안시 주의 |
236 | 2017-04-28 | DSQH5 | TCS DREAM | JK | 선외돌출 부분이 많아 접안시 주의 |
237 | 2017-04-28 | DSQH5 | TCS DREAM | JK | 선외 돌출부분이 많아 접안시 주의 |
238 | 2017-04-29 | H3TQ | SITC DANANG | PG | 레이더에 BUOY 위치가 나오지 않음. |
239 | 2017-04-29 | H3TQ | SITC DANANG | PG | 레이더에 BUOY 위치가 나오지 않음. |
240 | 2017-04-29 | H3TQ | VAN HARMONY | PG | 레이더에 BUOY 위치가 나오지 않음. |
241 | 2017-04-29 | H3TQ | VAN HARMONY | PG | 레이더에 BUOY 위치가 나오지 않음. |
242 | 2017-05-16 | H3BS | OCEAN ACCORD | LG | 엔진 문제로 H15선석 전면 비상투묘함 |
243 | 2017-05-16 | H3BS | OCEAN ACCORD | LG | 엔진 문제로 H15선석 전면 비상투묘함 |
244 | 2017-05-21 | A8EQ9 | CHRISOPIGI LADY | CH | 접안 중 후진기관 작동 불능 발생 |
245 | 2017-05-21 | A8EQ9 | CHRISOPIGI LADY | CH | 접안 중 후진기관 작동 불능 발생 |
246 | 2017-05-25 | VRFF9 | BD 51 | PG | MB2 이안, 방파제 통과 중 엔진문제 발생함. |
247 | 2017-05-25 | VRFF9 | BD 51 | PG | MB2 이안, 방파제 통과 중 엔진문제 발생함. |
248 | 2017-05-25 | 3FRC | DAEWOO DIAMOND | JS | 본선 엔진 불량하므로 반드시 엔진테스트 시행할 것 |
249 | 2017-05-25 | 3FRC | DAEWOO DIAMOND | JS | 양묘중, L24번 접안 중 엔진 문제 발생 |
250 | 2017-05-26 | V7WY3 | PAN KOMIPO | HB | 저마력선. 20~30분 일찍 승선요. |
251 | 2017-05-26 | V7WY3 | PAN KOMIPO | HB | 저마력선. 20~30분 일찍 승선요함. |
252 | 2017-05-27 | DSRE2 | NO.1 SJ GAS | PG | 후진 엔진 사용시 20-30초 이후 작동됨. |
253 | 2017-05-27 | DSRE2 | NO.1 SJ GAS | PG | 후진 엔진 사용시 주의 요망. |
254 | 2017-06-08 | 3EEG2 | SAMSU AMBITION | HB | 노후선박, 조타성능이 매우 안좋아 승선 시간을 잘 맞춰야함. |
255 | 2017-06-08 | 3EEG2 | SAMSU AMBITION | HB | 노후선박, 조타성능이 매우 안좋아 승선 시간을 잘 맞춰야함. |
256 | 2017-06-08 | 3EEG2 | SAMSUN AMBITION | HB | 노후선박, 조타성능이 매우 안좋아 승선 시간을 잘 맞춰야함. |
257 | 2017-06-08 | 3EEG2 | SAMSUN AMBITION | HB | 노후선박, 조타성능이 매우 안좋아 승선 시간을 잘 맞춰야함. |
258 | 2017-06-08 | 3EEG2 | VISION | HB | 노후선박, 조타성능이 매우 안좋아 승선 시간을 잘 맞춰야함. |
259 | 2017-06-08 | 3EEG2 | VISION | HB | 노후선박, 조타성능이 매우 안좋아 승선 시간을 잘 맞춰야함. |
260 | 2017-06-10 | BITZ | SHAN XIN | HB | DEAD SLOW SPEED 7KT, 접이안시 주의할 것 |
261 | 2017-06-10 | BITZ | SHAN XIN | HB | DEAD SLOW SPEED 7KT, 접이안시 주의할 것 |
262 | 2017-06-10 | BITZ | SHANXIN | HB | DEAD SLOW SPEED 7KT, 접이안시 주의할 것 |
263 | 2017-06-10 | BITZ | SHANXIN | HB | DEAD SLOW SPEED 7KT, 접이안시 주의할 것 |
264 | 2017-06-12 | 5IM632 | DORENA | HB | ASTERN 작동이 잘 안되니 과속 엄금. |
265 | 2017-06-12 | 5IM632 | DORENA | HB | ASTERN 작동이 잘 안되니 과속 엄금. |
266 | 2017-06-12 | DSPD6 | GRACE SAMBU | HB | 선원 자질 매우 부족. 위험함. |
267 | 2017-06-12 | DSPD6 | GRACE SAMBU | HB | 선원 자질 매우 부족. 위험함. |
268 | 2017-06-12 | 5IM632 | SKYLINE | HB | ASTERN 작동이 잘 안되니 과속 엄금. |
269 | 2017-06-12 | 5IM632 | SKYLINE | HB | ASTERN 작동이 잘 안되니 과속 엄금. |
270 | 2017-06-16 | LAXE7 | ECO LEADER | KH | 본선 엔진 문제로 외항으로 회항함. |
271 | 2017-06-16 | LAXE7 | ECO LEADER | KH | 본선 엔진 문제로 외항으로 회항함. |
272 | 2017-06-18 | YJSU6 | SUN LAUREL | PG | 노후선. RUDDER HUNTING 7도 이상으로 STEADY 어려움. |
273 | 2017-06-18 | YJSU6 | SUN LAUREL | PG | 타기 불량으로 조타 지시대로 추종하지 못함. |
274 | 2017-07-09 | 3FGZ7 | HAI HONG | PG | 엔진 출력 약함. 증속, 감속에 시간 오래걸림. |
275 | 2017-07-09 | 3FGZ7 | HAI HONG | PG | 이안 작업시 예선을 일찍 보내면 안됨. |
276 | 2017-07-19 | V3XJ2 | BANG HAI | ST | GYRO COMPASS 불량함. |
277 | 2017-07-19 | V3XJ2 | BANG HAI | ST | GYRO COMPASS 불량함. |
278 | 2017-07-31 | 3FSF8 | GAO YU | HB | 1.만재 최대속력 5.8노트 2. 횡조류시 선속 부족 |
279 | 2017-07-31 | 3FSF8 | GAO YU | HB | 사리에 정조시 접이안 요망. |
280 | 2017-07-31 | 3FSF8 | GAOYU | HB | 1.만재 최대속력 5.8노트 2. 횡조류시 선속 부족 |
281 | 2017-07-31 | 3FSF8 | GAOYU | HB | 사리에 정조시 접이안 요망. |
282 | 2017-08-03 | 3FQS3 | SUNNY DAISY | PG | 현등이 선외로 돌출되어 있음. |
283 | 2017-08-03 | 3FQS3 | SUNNY DAISY | PG | 현등이 선외로 돌출되어 있음. |
284 | 2017-08-13 | DSMA8 | ORIENTAL NAVIGATOR | PG | RADAR, GYRO COMPASS 불량. |
285 | 2017-08-13 | DSMA8 | ORIENTAL NAVIGATOR | PG | RADAR, GYRO COMPASS 불량. |
286 | 2017-08-15 | DSMZ5 | EASTERN CHEMI | PG | 출항시 예선 일찍보내면 안됨 |
287 | 2017-08-15 | DSMZ5 | EASTERN CHEMI | PG | 엔진출력 약하여 증속하는데 시간 오래걸림/윈드라스 스피드 느림. |
288 | 2017-08-23 | 3FRM3 | KAKU YO | YS | 들물때 타보침성 매우불량하고 RADAR,ECDIS,GYRO등 항해계기 불량 |
289 | 2017-08-23 | 3FRM3 | KAKU YO | YS | 시정불량 및 야간에는 도선절대 엄금,입항시 예선 2척 필히사용 |
290 | 2017-08-23 | 3FRM3 | KAKUYO | YS | 들물때 타보침성 매우불량하고 RADAR,ECDIS,GYRO등 항해계기 불량 |
291 | 2017-08-23 | 3FRM3 | KAKUYO | YS | 시정불량 및 야간에는 도선절대 엄금,입항시 예선 2척 필히사용 |
292 | 2017-09-06 | H3XK | K.PROMISE | HB | 흘수 17M 이상 시 선회가 크고 반대방향 보침곤란. |
293 | 2017-09-06 | H3XK | K.PROMISE | HB | 원방에서 서서히 변침 요함. |
294 | 2017-09-12 | D8CP | KG ASIA | HB | 1.SLOW-HALF 구간 올리고 내리는데 10분정도 소요. |
295 | 2017-09-12 | D8CP | KG ASIA | HB | 타 선박에 비해 후진 출력 1/2정도로 약함. |
296 | 2017-09-22 | 9V2492 | EPIC ST GEORGE | HB | 23번 우현접안시 본선LIFE BOAT구조상 마지막 펜더 70CM뒤로 접안할 것. |
297 | 2017-09-22 | 9V2492 | EPIC ST GEORGE | HB | 23번 우현접안시 본선LIFE BOAT구조상 마지막 펜더 70CM뒤로 접안할 것. |
298 | 2017-09-22 | 9V2492 | EPIC ST. GEORGE | HB | 23번 우현접안시 본선LIFE BOAT구조상 마지막 펜더 70CM뒤로 접안할 것. |
299 | 2017-09-22 | 9V2492 | EPIC ST. GEORGE | HB | 23번 우현접안시 본선LIFE BOAT구조상 마지막 펜더 70CM뒤로 접안할 것. |
300 | 2017-10-03 | VRKW8 | HONG NING | ST | 윈치 래핑 드럼 작동불량으로 LINE을 감아들이는 속도가 느림. |
301 | 2017-10-03 | VRKW8 | HONG NING | ST | 1분에 5M정도 LINE을 느리게 감아들여 출항 시 LINE HANDLING에 문제가 있음. |
302 | 2017-10-05 | BFAT8 | DING HENG 10 | PG | 윈치 스피드 현저히 느림. |
303 | 2017-10-05 | BFAT8 | DING HENG 10 | PG | 윈치 스피드 현저히 느림. |
304 | 2017-10-17 | D7NO | HANJIN TACOMA | HB | 들물 시 SEA SPEED 11KNOTS 이하. |
305 | 2017-10-17 | D7NO | HANJIN TACOMA | HB | 보령 PS1에서 고조정조 2시간전 승선 요. |
306 | 2017-10-17 | D7NO | HL TACOMA | HB | 들물 시 SEA SPEED 11KNOTS 이하. |
307 | 2017-10-17 | D7NO | HL TACOMA | HB | 보령 PS1에서 고조정조 2시간전 승선 요. |
308 | 2017-10-17 | D7LH | SEO YOUNG | PG | RPM이 천천히 올라가 증속하는데 장시간 소요됨. |
309 | 2017-10-17 | D7LH | SEO YOUNG | PG | 출항 시 예선을 일찍 보내면 안됨. |
310 | 2017-10-17 | D7LH | SEOYOUNG | PG | RPM이 천천히 올라가 증속하는데 장시간 소요됨. |
311 | 2017-10-17 | D7LH | SEOYOUNG | PG | 출항 시 예선을 일찍 보내면 안됨. |
312 | 2017-10-17 | D7LH | STO CAMELLIA | PG | RPM이 천천히 올라가 증속하는데 장시간 소요됨. |
313 | 2017-10-17 | D7LH | STO CAMELLIA | PG | 출항 시 예선을 일찍 보내면 안됨. |
314 | 2017-10-19 | DSOB3 | JK PIONEER | HB | PS1입항시 엔진문제로 3번 입항 취소됨. |
315 | 2017-10-19 | DSOB3 | JK PIONEER | HB | 승선시 엔진 확인 바람. |
316 | 2017-10-19 | DSOB3 | NEW IRENE | HB | PS1입항시 엔진문제로 3번 입항 취소됨. |
317 | 2017-10-19 | DSOB3 | NEW IRENE | HB | 승선시 엔진 확인 바람. |
318 | 2017-10-21 | DSQF5 | SEONGHO PIOCE | KJ | S34선석 이안 중 본선 엔진상태 불량하여 DEAD SLOW까지만 RPM이 올라갔음. |
319 | 2017-10-21 | DSQF5 | SEONGHO PIOCE | KJ | S34선석 이안 중 본선 엔진상태 불량하여 DEAD SLOW까지만 RPM이 올라갔음. |
320 | 2017-10-21 | DSQF5 | SEONGHO PIOCE(내항선) | KJ | S34선석 이안 중 본선 엔진상태 불량하여 DEAD SLOW까지만 RPM이 올라갔음. |
321 | 2017-10-21 | DSQF5 | SEONGHO PIOCE(내항선) | KJ | S34선석 이안 중 본선 엔진상태 불량하여 DEAD SLOW까지만 RPM이 올라갔음. |
322 | 2017-10-31 | 3ERW4 | MEISTER | YS | J62번 출항 시 본선 엔진문제로 J62부두 앞 긴급투묘함. |
323 | 2017-10-31 | 3ERW4 | MEISTER | YS | J62번 출항 시 본선 엔진문제로 J62부두 앞 긴급투묘함. |
324 | 2017-11-04 | V7CV4 | PACIFIC SILVER | LG | 저속선으로 일반 선박보다 30분 일찍 승선해야함. |
325 | 2017-11-04 | V7CV4 | PACIFIC SILVER | LG | 저속선으로 일반 선박보다 30분 일찍 승선해야함. |
326 | 2017-11-08 | 9VDL6 | OCEAN TIARA | LG | H15번선 이안 후 본선 엔진문제로 A5에 긴급투묘함. |
327 | 2017-11-08 | 9VDL6 | OCEAN TIARA | LG | H15번석 이안 후 본선 엔진문제로 A5에 긴급투묘함. |
328 | 2017-11-20 | H3OI | PERTH BRIDGE | PG | 레이더 2대 모두 BUOY 위치 안나옴 |
329 | 2017-11-20 | H3OI | PERTH BRIDGE | PG | 레이더 2대 모두 BUOY 위치 안나옴. |
330 | 2017-11-21 | V7IU3 | NAVIG8 PRESTIGE | HB | L21번 우현접안시 선수에서 SPRING LINE 2줄 나와야함. |
331 | 2017-11-21 | V7IU3 | NAVIG8 PRESTIGE | HB | SPRING -> HEAD LINE으로 나와야 함. |
332 | 2017-11-21 | D7MW | NO.7 SJ GAS | PG | 기적 고장, 윙브릿지 타각지시기 고장. |
333 | 2017-11-21 | D7MW | NO.7 SJ GAS | PG | 기적 고장, 윙브릿지 타각지시기 고장. |
334 | 2017-11-21 | V7IU3 | STI PRESTIGE | HB | L21번 우현접안시 선수에서 SPRING LINE 2줄 나와야함. |
335 | 2017-11-21 | V7IU3 | STI PRESTIGE | HB | SPRING -> HEAD LINE으로 나와야 함. |
336 | 2017-12-01 | BIBM5 | HE ZHONG 7 | HB | 거주구역 유리창이 선외로 돌출. |
337 | 2017-12-01 | BIBM5 | HE ZHONG 7 | HB | 접안시 주의 요망. |
338 | 2017-12-05 | 9LU2532 | EAST BRAVE | JS | 자이로 컴퍼스가 고장난 상태. MB3 접안취소하고 투묘하였음. |
339 | 2017-12-05 | 9LU2532 | EAST BRAVE | JS | 자이로 컴퍼스가 고장난 상태. MB3 접안취소하고 투묘하였음. |
340 | 2017-12-05 | H3MG | TE HO | HB | 사리 때 FULL SEA SP'D가 7.1KTS임.(장안서에서 30분 일찍 승선해야함.) |
341 | 2017-12-05 | H3MG | TE HO | HB | 사리 때 FULL SEA SP'D가 7.1KTS임.(장안서에서 30분 일찍 승선해야함.) |
342 | 2017-12-05 | H3MG | TH HO | HB | 사리 때 FULL SEA SP'D가 7.1KTS임.(장안서에서 30분 일찍 승선해야함.) |
343 | 2017-12-05 | H3MG | TH HO | HB | 사리 때 FULL SEA SP'D가 7.1KTS임.(장안서에서 30분 일찍 승선해야함.) |
344 | 2017-12-18 | 3FLZ7 | SEA STAR III | HB | DEAD SHIP 경력 있음(위험선박) |
345 | 2017-12-18 | 3FLZ7 | SEA STAR III | PG | 본선에 해도 없음. |
346 | 2017-12-27 | VROA3 | CHEM MASTER | PG | 본선 ENG POWER가 매우 약함. |
347 | 2017-12-27 | VROA3 | CHEM MASTER | PG | 본선 ENG POWER가 매우 약함. |
348 | 2017-12-28 | V3QE9 | XIN YANG 688 | PG | ENG'사용시 STOP에서 DS AHEAD기동시 40초이상의 TIME DELAY가 있음. |
349 | 2017-12-28 | V3QE9 | XIN YANG 688 | PG | ENG'사용시 STOP에서 DS AHEAD기동시 40초이상의 TIME DELAY가 있음. |
350 | 2018-01-06 | H8NM | LADY M&E | HB | 좌현의 크레인으로 인하여 23번석 우현게류밖에 안됨 |
351 | 2018-01-06 | H8NM | LADY M&E | HB | 우현 구명정이 돌출되어 있음. |
352 | 2018-01-06 | H8NM | LADY M&E | HB | 23번석 접안시 각별한 주의 요망. |
353 | 2018-01-16 | V7ZH4 | PACIFIC TRADER | HB | 선수 SPRING WINCH누유 및 선원 긴급대응 능력 떨어짐 |
354 | 2018-01-16 | V7ZH4 | PACIFIC TRADER | HB | 선수 SPRING WINCH누유 및 선원 긴급대응 능력 떨어짐 |
355 | 2018-02-05 | ZDJP4 | BAHAMIAN EXPRESS | PG | 접안도중 후진기관 작동하지 않음. |
356 | 2018-02-05 | ZDJP4 | BAHAMIAN EXPRESS | PG | 도선작업시 필히 주기관 테스트 요망. |
357 | 2018-02-11 | D7MW | NO.7 SJ GAS | HB | ENG'불량 충돌우려 있음 |
358 | 2018-02-11 | D7MW | NO.7 SJ GAS | HB | 도선전 적절한 조치 바람. |
359 | 2018-02-15 | 3EUN8 | HASNA | PG | 도선사 사다리 불량. 갱웨이 선측 고정장치 없음 |
360 | 2018-02-15 | 3EUN8 | HASNA | PG | 사다리 및 갱웨이 정비하지 않으면 입항 불가. |
361 | 2018-02-24 | V7CC7 | BINDI IPSA | PG | 엔진 ASTERN이 일시적으로 작동안함. |
362 | 2018-02-24 | V7CC7 | BINDI IPSA | PG | 수리완료후 선급검사 및 선주 개런티레터 받은 후 출항가능. |
363 | 2018-03-16 | Y2TG4 | HAI TONG 1 | CH | 본선 ENG'클러치 타입으로, 접안중 클러치가 빠지지 않아 후진이 되지 않음. |
364 | 2018-03-16 | Y2TG4 | HAI TONG 1 | CH | 작업시 ENG'이 한방향으로만 사용할 것을 고려하여 충분히 주의 할 것. |
365 | 2018-03-20 | BYII | FENG HAI 31 | KJ | WINCH 속도가 늦어 줄 감는데 오래걸림 |
366 | 2018-03-20 | BYII | FENG HAI 31 | KJ | 작업 시 참고 요망 |
367 | 2018-04-13 | V7OI5 | NO.2 ASIAN PIONEER | HB | 안개 중 협수로 통과는 위험함(COG 오차 큼) |
368 | 2018-04-13 | V7OI5 | TM HAI HA 568 | HB | 안개 중 협수로 통과는 위험함(COG 오차 큼) |
369 | 2018-04-13 | V7OI5 | TM HAIHA 568 | HB | 안개 중 협수로 통과는 위험함(COG 오차 큼) |
370 | 2018-04-17 | H3XK | K.PROMISE | HB | 흘수 17M 이상, 사리때 말육도 밖에 5천마력 이상 TUG 1척 수배 요망 |
371 | 2018-06-08 | 3FGZ7 | HAI HONG | HB | 도선사 사다리 불량함. |
372 | 2018-06-08 | 3FGZ7 | HAI HONG | HB | 승선전 도선사다리 점검요함. |
373 | 2018-06-25 | H3XK | K.PROMISE | HB | 만재 UKC 20%시, TD가 약 1 MILE로 늘어남. |
374 | 2018-06-29 | VRGR9 | XIN RUN | PG | ENG 고장 경력 2차례 위험선박이니 TUG 보강 등 대책 요 |
375 | 2018-06-29 | VRGR9 | XIN RUN | PG | 본선 ENG불량으로 인하여 출항하지 못하고 투묘함. |
376 | 2018-07-12 | V3ZV7 | GANG TONG HAI 9 | KG | SEA SPEED가 6KNOT 밖에 되지 않는 저속선임. |
377 | 2018-07-12 | V3ZV7 | GANG TONG HAI 9 | KG | 사리 때 정조 맞춰 접이안 할 것. |
378 | 2018-07-15 | D7WY | WOOYANG QUEEN | PG | 이,접안 및 투묘시 주의 요망 |
379 | 2018-07-15 | D7WY | WOOYANG QUEEN | PG | 전/후진 추력 약함 |
380 | 2018-07-31 | BQTZ | HE ZHONG 5 | HB | 창문돌출, 휀다에 접촉 손상주의 |
381 | 2018-07-31 | BQTZ | HE ZHONG 5 | HB | 접이안시 유의바람 |
382 | 2018-07-31 | BQTZ | HE ZHONG5 | HB | 창문돌출, 휀다에 접촉 손상주의 |
383 | 2018-07-31 | BQTZ | HE ZHONG5 | HB | 접이안시 유의바람 |
384 | 2018-08-12 | V3RD2 | DONG ZHAO | PG | 위의 문제점 개선 전까지 도선 불가 조치내렸음. |
385 | 2018-08-12 | V3RD2 | DONG ZHAO | PG | 본선 항해장비 불량 및 선원들 장비운용 미숙. |
386 | 2018-08-27 | D7CB | PARAMITA | SH | 접이안 작업 전 ENG' TEST하기 바람. |
387 | 2018-08-27 | D7CB | PARAMITA | SH | 접안시 어스턴엔진이 걸리지 않아 접안시 TUG 이용해 접안함. |
388 | 2018-09-06 | VRIQ5 | EASTERN GLAMOUR | LG | 추후 입항 시 도선거부예정. |
389 | 2018-09-06 | VRIQ5 | EASTERN GLAMOUR | LG | 설계엔진 마력보다 현저히 출력이 낮음. |
390 | 2018-09-06 | VRIQ5 | EASTERN GLAMOUR | LG | MAX. SEA SPEED가 10KNOT정도이고,타효가 매우 불량하여 보침이 되지 않음. |
391 | 2018-09-29 | 3FVC8 | GOLDEN OCEANIA | LE | 엔진 불량으로 속력이 낮음 |
392 | 2018-09-29 | 3FVC8 | GOLDEN OCEANIA | LE | 접이안시 주의 할 것. |
393 | 2018-09-29 | 3FVC8 | GOLEN OCEANIA | LE | 엔진 불량으로 속력이 낮음 |
394 | 2018-09-29 | 3FVC8 | GOLEN OCEANIA | LE | 접이안시 주의 할 것. |
395 | 2018-09-29 | 3FVC8 | JAL PARI | LE | 엔진 불량으로 속력이 낮음 |
396 | 2018-09-29 | 3FVC8 | JAL PARI | LE | 접이안시 주의 할 것. |
397 | 2018-09-30 | 5VFA5 | DORIS | LE | 본선 속력이 낮으니 접이안시 주의바랍니다. |
398 | 2018-09-30 | 5VFA5 | DORIS | LE | 본선SEE SPEED가 7노트까지 밖에 나지 않아 접이안시 주의바랍니다. |
399 | 2018-09-30 | D7MO | PORTMANN | LE | SEE SPEED가 7노트 밖에 나지 않으니 접이안시 주의바랍 |
400 | 2018-10-26 | DSMV2 | WOO LIM | BJ | 접이안시 ENG TEST 바람 |
401 | 2018-10-26 | DSMV2 | WOO LIM | BJ | 메인엔진 쿨러문제로 엔진작동불량하니 접이안시 확인바랍니다. |
402 | 2018-10-26 | DSMV2 | WOO LIM(내항선) | BJ | 접이안시 ENG TEST 바람 |
403 | 2018-10-26 | DSMV2 | WOO LIM(내항선) | BJ | 메인엔진 쿨러문제로 엔진작동불량하니 접이안시 확인바랍니다. |
404 | 2018-10-26 | DSMV2 | WOOLIM | BJ | 접이안시 ENG TEST 바람 |
405 | 2018-10-26 | DSMV2 | WOOLIM | BJ | 메인엔진 쿨러문제로 엔진작동불량하니 접이안시 확인바랍니다. |
406 | 2018-10-26 | DSMV2 | WOOLIM(내항선) | BJ | 접이안시 ENG TEST 바람 |
407 | 2018-10-26 | DSMV2 | WOOLIM(내항선) | BJ | 메인엔진 쿨러문제로 엔진작동불량하니 접이안시 확인바랍니다. |
408 | 2018-10-31 | D7ZP | KEOYOUNG EURO | HB | 접이안시 현측으로 LIFE RAFT가 돌출되어있으니 확인바랍니다. |
409 | 2018-10-31 | D7ZP | KEOYOUNG EURO | HB | 접이안시 RIFE RAFT 가 현측으로 돌출되어있어서 떼고 접안해야 합니다. |
410 | 2018-11-14 | V7OI5 | NO.2 ASIAN PIONEER | HB | 신도 썰물 승선 시 30분 먼저 승선할 것(저속선임) |
411 | 2018-11-14 | V7OI5 | TM HAI HA 568 | HB | 신도 썰물 승선 시 30분 먼저 승선할 것(저속선임) |
412 | 2018-11-14 | V7OI5 | TM HAIHA 568 | HB | 신도 썰물 승선 시 30분 먼저 승선할 것(저속선임) |
413 | 2018-11-26 | 3EMZ7 | RICH MOUNTAIN | LG | 저속선임.(See speed 3.9kts, 역조일 경우 1.5kts) |
414 | 2018-11-26 | 3EMZ7 | RICH MOUNTAIN | LG | 차 항차 기항 시 도선 거부 예정. |
415 | 2018-12-10 | V7MI8 | SEA FUTURE | KH | 접이안시 엔진테스트 부탁드립니다. |
416 | 2018-12-10 | V7MI8 | SEA FUTURE | KH | 선박기관고장으로 본선 스피드가 낮습니다. 접이안시 엔진테스트 부탁드립니다. |
417 | 2018-12-15 | D5DR9 | JULIAN | PG | RPM 느리게 올라감 |
418 | 2018-12-15 | D5DR9 | JULIAN | PG | 작업시 본선 선장에게 ENG' LIMIT 풀어달라고 해야함. |
419 | 2018-12-18 | V7FS4 | STAR LIGHT | ST | CPP 선박으로 ASTERN 사용시 추력이 약하여 FULL ASTERN까지 사용하였음. |
420 | 2018-12-18 | V7FS4 | STAR LIGHT | ST | CPP선이므로 주의바람. |
421 | 2018-12-18 | V7FS4 | SULPHUR ESPERANZA | ST | CPP 선박으로 ASTERN 사용시 추력이 약하여 FULL ASTERN까지 사용하였음. |
422 | 2018-12-18 | V7FS4 | SULPHUR ESPERANZA | ST | CPP선이므로 주의바람. |
423 | 2018-12-25 | BYIN | BAO QING | LG | 엔진 및 타기 불량. |
424 | 2018-12-25 | BYIN | BAO QING | LG | 작업 전 TEST 할것. |
425 | 2018-12-30 | D5NP9 | SAEHAN VIRTUS | LE | 본선 CRANE 위치 상 우현접안 불가한 선박임. |
426 | 2019-01-05 | DSQN4 | POLARIS | ST | 출항작업중 기관장이 통보없이 엔진수리를 하여 부두앞 2CABLE 비상투묘함. |
427 | 2019-01-05 | DSQN4 | POLARIS | ST | 작업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 |
428 | 2019-01-05 | DSQN4 | SAMHO TRITON | ST | 출항작업중 기관장이 통보없이 엔진수리를 하여 부두앞 2CABLE 비상투묘함. |
429 | 2019-01-05 | DSQN4 | SAMHO TRITON | ST | 작업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 |
430 | 2019-01-10 | VRQQ8 | SINOSEA CHERRY | PG | 접이안시 ENG' 테스트 바랍니다. |
431 | 2019-01-10 | VRQQ8 | SINOSEA CHERRY | PG | 기관이상으로 속력이 나지 않아 하선. 엔진테스트 바랍니다. |
432 | 2019-02-03 | DSEN2 | HANYANG ACE | KJ | 본선 선수 우현이 돌출되어 있음. |
433 | 2019-02-03 | DSEN2 | HANYANG ACE | KJ | 접안시 유의바람. |
434 | 2019-02-03 | DSEN2 | NOAH HANA | KJ | 본선 선수 우현이 돌출되어 있음. |
435 | 2019-02-03 | DSEN2 | NOAH HANA | KJ | 접안시 유의바람. |
436 | 2019-02-03 | BRZM | REN LONG | LG | MOORING WINCH 및 M/E POWER가 너무 약함 |
437 | 2019-02-03 | BRZM | REN LONG | LG | 기상악화 시 안쪽부두 작업 매우 위험함. |
438 | 2019-02-08 | V3UU9 | CHANG DA | LG | FULL SPEED 7노트로 너무 저속임 |
439 | 2019-03-10 | VRWL4 | PACIFIC LOGGER | KH | 본선 속력이 느리니 작업시 유의바랍니다. |
440 | 2019-03-10 | VRWL4 | PACIFIC LOGGER | KH | 최대속력이 8노트밖에 되지 않음. |
441 | 2019-03-17 | HPTJ | BAIZO | JS | 접이안시 접안현에 주의바랍니다. |
442 | 2019-03-17 | HPTJ | BAIZO | JS | 본선특성상 좌현접안만 가능함. |
443 | 2019-03-17 | HPTJ | SAEHAN SELINA | JS | 접이안시 접안현에 주의바랍니다. |
444 | 2019-03-17 | HPTJ | SAEHAN SELINA | JS | 본선특성상 좌현접안만 가능함. |
445 | 2019-04-03 | D7NV | GOLDEN BELL HANA | JS | Ballast Discharging 구멍이 우현에 위치하고 있어 우현접안 불가함. |
446 | 2019-04-03 | D7NV | GOLDEN BELL HANA | JS | 접안 시 접안현 좌현접안 요망. |
447 | 2019-04-03 | D7NV | GOLDEN BELLE HANA | JS | Ballast Discharging 구멍이 우현에 위치하고 있어 우현접안 불가함. |
448 | 2019-04-03 | D7NV | GOLDEN BELLE HANA | JS | 접안 시 접안현 좌현접안 요망. |
449 | 2019-04-18 | EPJO4 | DIONA | KH | 엔진 불량선박. |
450 | 2019-04-18 | EPJO4 | DIONA | KH | 접이안시 주의할 것. |
451 | 2019-06-02 | V3YA2 | XIN HAI 99 | LG | 방파제 통과시 주의 요망. |
452 | 2019-06-02 | V3YA2 | XIN HAI 99 | LG | 최대 속력 7.5knot, 방파제 통과 시 레이더 꺼졌었음. |
453 | 2019-06-17 | V7MI8 | SEA FUTURE | HB | SEA SPEED가 6.5~7노트(선체 해조류 부착) |
454 | 2019-06-17 | V7MI8 | SEA FUTURE | HB | 보령 저조 3H 45M 전 승선 요 |
455 | 2019-07-11 | V3UZ6 | GALAXY SEA | CH | 접안 작업 시 주의 요망. |
456 | 2019-07-11 | V3UZ6 | GALAXY SEA | CH | 전진 시에 엔진을 STOP 해도 감속이 빠르게 되지 않음. |
457 | 2019-07-11 | V3UZ6 | GALAXY SEA | CH | 후진 기관이 전진타력 2노트 이하가 되어야만 작동을 함. |
458 | 2019-07-11 | V3UZ6 | PEACE UNIVERSE | CH | 접안 작업 시 주의 요망. |
459 | 2019-07-11 | V3UZ6 | PEACE UNIVERSE | CH | 전진 시에 엔진을 STOP 해도 감속이 빠르게 되지 않음. |
460 | 2019-07-11 | V3UZ6 | PEACE UNIVERSE | CH | 후진 기관이 전진타력 2노트 이하가 되어야만 작동을 함. |
461 | 2019-07-15 | 3FHO2 | E CHEMIST | HB | 선수 페어리더 보호대 돌출됨 |
462 | 2019-07-15 | 3FHO2 | E CHEMIST | HB | 펜더 조심 |
463 | 2019-07-29 | D7BX | EOS | HB | 이안후 증속까지 시간 걸림. |
464 | 2019-07-29 | D7BX | EOS | HB | TUG로 안전거리 충분히 확보망. |
465 | 2019-07-30 | VRNR4 | KSL SANTIAGO | CH | ENG'자체엔 문제가 없지만 저마력임. |
466 | 2019-07-30 | VRNR4 | KSL SANTIAGO | CH | 사리때 중물(특히 들물 중물)출항은 위험함. |
467 | 2019-08-07 | 7JPS | FRONTIER DISCOVERY | HB | J63번석에서 사리 들물때 스프링1번, 브레스트2번 절단됨 |
468 | 2019-08-12 | 3ESP5 | YC CLOVER | LE | ENG' STARTING 잘 안됨. |
469 | 2019-08-12 | 3ESP5 | YC CLOVER | LE | 작업전 확인 요망. |
470 | 2019-08-12 | 3ESP5 | YC CLOVER(내항선) | LE | ENG' STARTING 잘 안됨. |
471 | 2019-08-12 | 3ESP5 | YC CLOVER(내항선) | LE | 작업전 확인 요망. |
472 | 2019-08-13 | 9VBE4 | METHI BHUM | GB | 항내에서 연속 엔진 최대 4번까지만 사용가능하며, 최대속력 8.6kt임. |
473 | 2019-08-13 | 9VBE4 | METHI BHUM | GB | 접안 시 유의할 것. |
474 | 2019-08-21 | A8XN8 | DIYYINAH-1 | LG | SEA SPEED 10노트 이하로 저속선임. |
475 | 2019-08-21 | A8XN8 | DIYYINAH-1 | LG | SEA SPEED 10노트 이하로 저속선임. |
476 | 2019-09-13 | BIBM5 | HE ZHONG 7 | HB | 육상연결 위치에 따라 좌/우현이 변경될 수 있음 |
477 | 2019-09-13 | BIBM5 | HE ZHONG 7 | HB | 작업 전 접안현 재확인 바람 |
478 | 2019-09-30 | BJMX | MI LAN | LE | CARGO에 따라 접안현이 결정됨. |
479 | 2019-09-30 | BJMX | MI LAN | LE | 작업 전 접안현 한번 더 확인바람 |
480 | 2019-09-30 | BJMX | MILAN | LE | CARGO에 따라 접안현이 결정됨. |
481 | 2019-09-30 | BJMX | MILAN | LE | 작업 전 접안현 한번 더 확인바람 |
482 | 2019-10-28 | D7OC | BNOAH | LG | 엔진상태불량 |
483 | 2019-10-28 | D7OC | BNOAH | LG | 엔진상태불량이니 접이안시 확인바랍니다. |